드론시트는 효과적인 촌충 치료제로 강아지용과 고양이용이 모두 시판되어 있습니다. 드론시트 50mg 타블렛은 강아지와 고양이에게 모두 사용가능하며 드론시트 20mg 스팟 온 솔루션은 고양이에게 적합합니다.
드론시트는 개조충(Dipylidium caninum)과 테니아속(Taenia species)을 포함한 여러 성숙, 미성숙 형태의 촌충들을 사멸시킵니다. 본 제품은 또한 다포조충(Echinococcus multilocularis)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본 제품의 주요 성분인 프라지콴텔은 촌충의 외피를 무너뜨려 몸체가 부서지도록 유도하며 남은 성분은 애완동물의 면역계가 처리하게 됩니다.
드론시트 타블렛 제품은 체중이 최소 2.5kg 이상인 성묘와 강아지에게 사용가능합니다. 드론시트 스팟 온은 체중 1kg 이상인 고양이에게 적합합니다.
본 제품은 임신 또는 수유 중인 애완동물에게도 사용가능합니다.
본 제품은 치료를 위해 1알만 먹이시면 됩니다. (2.5kg 기준) 그러나 다른 가축들과 지내거나 시골에서 키우는 강아지는 4주에 한번씩 1알을 급여하셔야 합니다. 치료가 끝난 후 예방 목적으로 사용하실 경우 3달에 한 번씩 사용해주세요.
본 정제는 애완동물의 입에 바로 넣거나 혀 뒷부분에 위치하여 삼키도록 해야합니다. 고기나 버터 등에 싸서 먹이거나 정제를 빻아서 사료나 간식과 함께 섭취해도 됩니다.
드론시트 스팟 온은 매달 사용하거나 촌충에 감염되었을 때마다 사용하시면 됩니다. 현재 고양이의 체중에 따라 사용해야 하는 튜브 개수가 달라지며 2.5kg 당 튜브 1개를 사용해야 합니다.
본 제품의 부작용으로는 졸림, 침흘림, 비틀거림, 메스꺼움 등이 있습니다.
제품을 도포한 자리에 일시적으로 피부자극이 있을 수 있습니다.